개념/HTML
SEO를 위한 HTML
칠뎁
2022. 9. 5. 15:38
🤔 SEO란
SEO(검색 엔진 최적화)는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더 잘 보이도록 최적화하는 과정이다. 검색 랭크 개선이라고도 한다.
🔥 SEO에 영향을 주는 HTML 태그들
대표적으로 <title>과 <meta>가 있다.
종류 | 설명 | 예시 |
<title> | -<head></head> 안에 들어감. -되도록 간결하게 써야 overflow elipsis되는 경우를 피할 수 있다. (30자 이내) -핵심 키워드가 꼭 들어가되, 반복되지 않도록! |
<head> <title>제목</title> </head> |
<meta> | -<head></head> 안에 들어감. -SEO를 위한 meta태그는 name 속성을 가짐 -공유를 위한 meta태그는 property 속성을 가짐 -공유를 위한 property 값에는 "og(open graph)"가 붙음 |
![]() 사진 = 에어비앤비 메타 태그 종류들, (이 외에도 많다) |
📌 meta 태그 종류와 주의사항
종류 | 설명 및 주의사항 |
og:url | 페이지의 표준 URL |
og:site_name | 사이트의 이름 |
og:title | 콘텐츠의 제목 📌길어지면 overflow elipsis 되고, og:description이 안보일 수 있다. 📌설정안하면 <title>이 대체 |
og:description | 콘텐츠에 대한 간략할 설명. 검색 결과에서 제목 밑에 뜨는 내용. 📌길어지면 overflow elipsis 될 수 있다. |
og:image | 미리보기로 표시될 이미지 📌 설정안하면 이미지가 보이지 않거나, 본문<body>에 있는 이미지가 대체함. |
og:type | 콘텐츠 미디어의 유형. 기본 값은 website로, video, music 등의 유형을 표시할 수 있음. |
og:locale | 리소스의 언어로, 기본값은 en_US. 한국은 ko_KR |